안녕하세요 이번에 해볼 포스팅은 X엔진이 출시되어 이제는 거의 버려졌다고 봐도 무방한
지우엔진의 카트바디들을 정리 및 순위를 메겨볼건데요 , X엔진이 나왔다고해도 생각보다 지우엔진의
카트바디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사람들이 있어 준비해봤습니다.
당연히 1 , 2대장인 아르테미스와 블랙비틀은 제외하겠습니다.
1위 멘티스9 / 쉐퍼9
멘티스와 쉐퍼는 감속이 120대라는 공통점이자 단점을 지니고있는데요 , 하지만 높은 게이지 충전량과
가속력 , 코너링 , 드리프트 수치를 가지고있고 부스터도 3칸이라 멀티에서나 타임어택에서나 유리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비슷한 성능을 지니고있긴하지만 약간씩 차이점을 보여주는데요,
멘티스는 날카로운 드립감을 가지고있고
게이치충전량과 코너링이 우월하며
드리프트 탈출력이 93.75로 다른차들보다 약간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쉐퍼는 부드러운 드립감을 가지고있고
접지력과 부스터지속시간 면에서 멘티스보다 우수하며
드리프트 탈출력이 92.5로 멘티스보다는 낮지만 다른차들보다는 높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멘티스가 가진 장점이 조금 더 크게 작용하기때문에 쉐퍼보다 멘티스가 선호되는데 , 사실 거의 차이는 없다고 봐도 되서
멘티스와 쉐퍼 둘다 1위에 선정하였습니다.
2위 흑룡9
지우엔진 대장차들중 가장 높은 감속을 보여주는 흑룡입니다.
보통 130초중반의 감속을 가지고있지만 흑룡은 140대의 감속과 그의맞는 톡톡이 가속력을 가지고있어
특정맵에서는 멘티스와 쉐퍼보다 나을수있는 차입니다. 대신 바깥으로 조금 밀리는 드립감과
140이라는 감속에 걸맞게 너무나도 처참한 안정성을 가지고있어 초보자분들이 타기에는
난이도가 조금 있을 수 있는 카트바디이고 맵을 자주타는 카트바디라 일부 상황에서만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3위 블록제니스9
블록제니스같은 경우에는 원래 있던 제니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 제니스라는 차 자체도
굉장히 빠르고 톡톡이 난이도도 쉬워서 자주 선호되었었지만, 몸싸움이 너무 약하고 다른차들이 나오면서
약간 밀리는 모습을 보여 자주 보이지않게된 카트바디였습니다. 하지만 그런 제니스의 단점을 보완하고
성능도 업그레이드 된 블록제니스는 3위 자리에 당연히 메겨줄만하죠
4위 황금기사9 / 부티9XE / 흑기사9GT / 골든스톰블레이드9 / 스토커9
지우엔진은 차가 너무 많기때문에 성능이 비슷한 차들이 좀 있는데요 , 4위 5위는 차가 좀 많아질 듯 합니다.
우선 황금기사9.
지우엔진중 바이크를 제외하면 가장 높은 가속력을 가지고있고 기존 흑기사의 단점이던 드리프트 수치가 해결되어
나오자마자 1대장을 먹었던 카트바디입니다. 비록 너프가 한번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좋은차인건 변함없고 , 굉장히
조작하기 편하고 가벼워 초보분들이든 고수분들이든 모두에게 추천드릴만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부티9XE는
부티9의 크리스마스 에디션 버전인데 , 부티9의 드립감만 남아있고 나머지 성능은 업그레이드되어
무난하게 좋은 차라고 말할수있습니다. 딱히 특출난 성능은없지만 만 그렇다고 단점도없어 밸런스가
잘 맞는 카트바디입니다.
흑기사9GT도 황금기사와 같이 흑기사의 상위버전인데
가속력과 드리프트 수치가 업그레이드 되었고 접지력과 안정성이 업그레이드되었으며
그에 맞게 굉장히 차가 무거워졌습니다 황금기사와 성능은 비슷하니
취향차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골든스톰블레이드9은
지우엔진 바이크중엔 가장 좋은 바이크이고 , 높은 게이지 충전량과 코너링 및 가속력 수치로
특정맵 타임어택이나 가장빠름채널에서 많이쓰이는 카트바디입니다
바이크는 보통 타기 어려워서 초보분들에게는 차라리 멘티스를 추천드리고싶네요
마지막으로 스토커9은 지우엔진 끝무렵에나와서 잊혀진 카트바디인데요..
뉴스토커와는 다르게 앞에 집게 판정이 완화되어 다른차와 같이 인코스르 팔 수 있고
128~133정도의 적당한 감속을 지니고있어 사용하는데 어렵지않는 카트바디입니다
게다가 가속력이나 코너링 및 부스터면에서도 다른차들에 비해 우수한데 X엔진이 나오면서 묻혀버린
비운의 카트바디입니다...
5위 파라곤9 / 골든파라곤 9 / 백기사9 / 황금기사영웅9 / 골든세이버9 / 골든솔라9 / 골든몬스터9
설명드릴게 많은 5위네요...
가장먼저 설명드릴 카트바디는지우엔진중 가장 오랫동안 대장자리에 머물러있던 파라곤9입니다.
높은 드리프트 탈출력 및 톡톡이 가속력과 , 130밑으로는 떨어지지 않는 좋은 감속에
그런 감속에 맞지않는 안정성과 적당한 차체를 가지고있어 밸런스면에서 가장 뛰어났던 카트바디이죠.
골든파라곤9은 기존 파라곤과 대부분이 같지만 조종제한이 약간 좋아졌고
드립감이 좀 더 부드러운 드립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좋게말하자면 취향차이고 나쁘게말하자면
파라곤과 별 차이 없습니다.
한때 유일하게 파라곤에 비빌수있던 백기사9입니다.
130대의 감속과 매우빠른 톡톡이가속력과 91.25의 드리프트 탈출력으로
굉장히 빠르고 좋았던 차였지만..현존하는 카트중에 손에꼽을정도로 차가 무거워서
타는 사람들만 탈 수 있던 카트바디입니다 그럼에도 성능때문에 많은사람들이 적응하려고 하곤 했었죠.
백기사9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황금기사영웅9입니다.
골든파라곤과 같이 백기사와의 성능차이는 거의없지만 차가 체감상 2배가까이 가벼워져서
다루기에는 좀 더 쉬운 카트바디입니다. 대신 앞에 약간 튀어나온 부분이있어서 차가 크다고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늘 좋은 모습을 보여주던 세이버시리즈중 지우엔진 버전인 골든세이버9입니다.
기존 세이버9은 세이버라는 이름에 맞지않는다면서 욕을 먹었었는데 골든세이버는 그런 세이버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모든면에서 향상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다만 긴 차체와 세이버특유의 부드러운 드립감대신 약간은 이질적인 드립감때문에
별로 선호되지는 않는 카트바디입니다
골든솔라9역시 솔라9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 , 골솔좋?으로 유명한 카트바디이죠
솔라가 가진 특이한 드립감 대신 보편화된 평범한 드립감을 가지고있어 타는데 무리가없어
굉장히 타기 편안한 카트바디입니다.
쇼타임 이벤트로 뿌렸던 공짜카트바디인 골든몬스터9은 , 공짜카트바디라는 타이틀에 걸맞지않게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 사실 모든면에서 부족한점은 없지만 그렇다고 모든면에서 특출난점이 없어서
상위권에는 가진 못하지만 , 작은차체와 높은 톡톡이 가속력으로 전혀 다른 대장차에 못지않은 카트바디입니다.
x엔진이 나오면서 이젠 자주 안보이는 지우엔진이지만..아직까지는 탈만하다는 생각이 들고
예전의 향수를 그리워 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다음번엔 뉴엔진으로 찾아뵙도록 할것이고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